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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

끝없는 반복 속에 수학 방정식을 녹여낸 애니메이션 GIF

by 아이디어박람회 2024. 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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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파리에서 가주하고 있는 에티엔 자코브(Etienne Jacob)는 미술과 수학의 만남을 통해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창작하는데, 그의 작품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종종 우주나 천체를 연상시키는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그의 애니메이션은 '반복'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자코브는 이러한 반복을 통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그의 작업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목표는 작품을 보는 사람들이 그의 애니메이션의 시각적 매력에 매료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자코브의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GIF 파일로 제작됩니다. 이 형식은 짧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데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자코브는 GIF 파일 크기를 5MB 이하로 유지하면서도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작업을 만들어내려고 합니다​​. 그의 작업 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자코브는 주로 2D(두 차원) 애니메이션에서 시작하여 점차 3D(세 차원) 구조물의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2D 애니메이션은 평면상의 이미지를 의미하며, 3D 애니메이션은 입체적인 형태를 나타냅니다. 그는 주기적인 함수(예를 들어, 사인 곡선과 같은 수학적 함수)를 사용하여 물체를 이동시키거나 변화시키는 기법을 사용합니다.

 

 

이는 마치 물체가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자코브는 기존에 사용했던 애니메이션 알고리즘과 3D 텍스처를 재사용하여 빠르게 인기 있는 작업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구멍이 보이는 GIF나 터널을 보여주는 GIF 등 그가 이전에 만든 애니메이션들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작업을 만들어냅니다. 그는 구멍과 터널을 혼합한 새로운 표면 방정식을 사용하여, 보는 이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자코브의 작업에 영감을 주는 것 중 하나는 쉐이더와 Shadertoy의 세계입니다. 쉐이더는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일종으로, 빛, 색상, 그림자 등을 계산하여 보다 사실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Shadertoy는 이러한 쉐이더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자코브는 이러한 기술들을 통해 자신의 애니메이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VIA : thisiscoloss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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